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내일부터’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다이어트를 하기란 쉽지가 않다.

최근에는 다이어트 보조제가 많이 등장하고 있다. 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먹으면서도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고 배변기능까지 책임 지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 보조제이다.

스페쉬 ‘아프로디테 포 우먼’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껍질에서 추출한 HCA성분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 12종과 미네랄 6종이 함유 되어 영양관리하기 용이하다.

많은 여성들이 관심을 갖는 만큼 다이어트의 방법도 가지각색이다. 체질개선다이어트를 목표로 한 한약다이어트, 단백질만 섭취하는 단백질 다이어트, 달걀과 채소를 이용한 고단백 저열량 다이어트 식단표를 구성하는 덴마크 다이어트 등 이 있으며 단기간에 체지방을 감량하기 위해서 다이어트식품을 통한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있다. 

또한 연예인 다이어트로 유명한 디톡스 다이어트가 최근 독소빼기 효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다이어트 후기를 보며 자극을 받아 무작정 살빼는 약이나 다이어트 음료, 다이어트 차를 복용하는 이들도 있다. 

당장은 살을 빼는데 성공했을지는 몰라도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살을 빼면 요요현상이 오기 쉽고, 오히려 체중이 더 증가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단기다이어트로 과도한 운동과 단식을 하게 되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한다.

예전에는 마른 몸이 미의 기준이 였다면 요새는 건강함이 미의 기준이 된다. 마른 팔 다리보다 근육있고 탄탄한 몸매를 더 선호한다. 

그렇다면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우선은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다. 주스다이어트 고구마다이어트 같이 한가지 음식을 고집하는 원푸드 다이어트 등이 아닌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단표를 작성하는 것이다.

땀을 내어 운동을 하는 것 또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 헬스장이나 운동을 하러 나가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집에서 동영상을 보며 다이어트를 하는 댄스다이어트 방법도 있다.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면 기분전환도 되며 더 큰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여러 가지 다이어트 운동 방법들을 접할 수 있다.

건강하게 살을 빼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품과 더불어 꾸준한 식단관리,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적당한 다이어트는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기초대사량을 높여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