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안역은 인천의 중심지로 오래 전부터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이며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이 개통되면서 다양한 카페, 술집, 주안역맛집, 시민공원역맛집 등 번화가가 형성되고 있는 곳이다.

특히 주변에 인하대학교 한국 폴리텍 대학 캠퍼스 등 대학가들이 있는데다 경인 지방 식양청 인천 병무지청, 국립 식물 검역소, 인천 지방 법원, 검찰청 등 관청들이 몰려 있어 20~30대 젊은 층은 물론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모이는 교육, 행정, 교통의 중심지라 할 수 있다.

그러다 보니 역 주변으로 유명한 인천남구맛집, 주안동맛집, 시민공원역맛집, 석바위시장맛집들이 많이 자리하고 있는데 특히 요즘같이 추운 겨울철에 제격의 맛을 볼 수 있는 초밥전문점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SNS를 통해 후기에 자주 올라오는 초밥전문점 중 하나가 ‘마츠리’. 주안역맛집, 석바위시장맛집, 시민공원역 맛집 등을 검색하면 호평을 단 후기가 많이 올라오며 관심을 끌고 있는 것.

‘마츠리’는 한 번 다녀간 손님들이 다음에 또 찾아가는 곳으로, 신선하면서도 양질의 맛좋은 회와 초밥이 제공되면서도 다른 집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이 그 비결이다. 단골들이 이용하는 단골집이라는 평가는 더 따져볼 것도 없는 신뢰도 100%의 선택.

신선도는 초밥의 생명줄이라 할 수 있는데, 이 비결은 당일 공수한 재료만을 취급한다는 것. 회의 신선도는 입맛이 예민하게 다가오는 만큼 신선도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고 한다.

메뉴는 모듬초밥, 생선초밥, 참치초밥, 연어초밥 등 다양하며, 싱싱한 모듬회와 메로 간장구이, 나가사키 짬뽕 등의 사이드 메뉴도 별미로 꼽힌다.

특히 나가사키짬뽕은 직접 사골육수를 우려내 각종 해물 재료를 푸짐하게 끓여내 깊고 담백한 풍미가 일품이며, 양과 비주얼 또한 푸짐해 ‘마츠리’의 단골메뉴다.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초밥 메뉴와 뜨끈한 나가사키짬뽕의 조합은 최고의 궁합으로 꼽힌다.

넓고 쾌적한 매장 분위기 덕분에 젊은층의 데이트 장소로도 자주 이용되며, 단체석도 마련돼 있어 단체손님을 받을 수 있는 공간도 확보되어 있다. 맛과 장소에 대한 이용객들의 후기 또한 호평이 많다.

주안역맛집 탐방을 계획한다면 초밥 별미를 눈여겨 볼 만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