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종규의 술이야기]

중국 고량주는 여러 종류의 제품 중에서 한국 사람들의 입맛에 맞는 적당한 가격과 품질이 우수한 제품이 있습니다만,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홍보가 되지 못하고 있어 소개를 드릴까 합니다.

문등학과 산동성 이양그룹(颐阳集团)

문등학을 생산하는 ‘이양그룹’은 1956년에 설립이 되었고, 산동성 문등 경제 개발구 주해동로 26호에 소재하고 있고, 1988년 유한 책임회사로 바뀌었습니다. 60여 년의 백주 양조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국가에서 인증하는 에너지 절약 1등 기업이며, 산동성에서 곡물 백주 생산 기업 중 품질 우수한 회사로 인증 받는 기업이며, 60년 넙게 성장해 오면서 본 회사는 주제품인 문등학 백주 양주, 건강주(保健酒), 인산주(西洋参酒) 등 여러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물론 한국 뉴질랜드 등에도 판매 되고 있습니다. ‘이양’문등학 상표는 모두 산동성 유명 브랜드로 인정 받은 제품으로 문등학은 22년 연속 산동성 우수 백주로 선정했다. 그리고 농향 백주 우수한 품질 제품, 전국 주류 우수한 품질 제품 산동 백주 10대 브랜드 호칭을 받았고, 이양 건강주(保健酒)로 중국 내 우수 건강주로 급상을 수상했고, 문등학 제품은 이 밖에도 산동성 과학 기술상(科学技术奖) 중국 경공업 총회(中国轻工业总会) 신제품 개발 1등 우수상 호칭을 받은 품질 면에서도 우수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등학 백주 이름의 유래

문등(文登) 지역은 산동 반도(山东半岛)의 동부에 위치하며, 한국 사람들의 방문이 많은 연태, 위해와 가까운 지역입니다.

옛날부터 문등 사람들은 스승을 존중하고 교육을 중시하며 문학을 선호하고 의리를 지키면서 지식과 인재의 양성을 중시하는 전통적인 문화가 있는 지역으로 문등학의 역사가 유구하여 옛날 춘추시대부터 공자의 훌륭한 제자가 문등에 가서 유가사상을 널리 전파 하였을 뿐만 아니라 진나라 때 진시황도 문등에 방문하여 그 당시 문등의 공덕을 찬양하여 문산(文登)에 초문대(招文台) 유적을 남겼습니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문등학은 단지 일종의 학문이 아니라 문등 중국 땅에서 발생한 역사적인 사건 문등(文登)의 발전과 문등의 번영 등이 이런 문화 적인 분위기와 중국 전통 미덕 까지 담아 있는 이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문등학백주 (4성급)

성분: 물,옥수수, 고량

도수: 30도

용량: 500ml/250 ml

향형: 농향 형 무 첨가제

산지: 산동 위해

문등학 백주는 옥수수와 고량 2가지의 곡물과 산천수로 만들어 오염 없는 순수 천연으로 몸에 좋은 풍부한 광물질도 들어있으며 문등학 백주의 발효관도 중국에서 제일 깊은 14M이하의 지하에 있어 미생물이 성장 번식 하기 좋은 온도 20~26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엄선된 재료, 천연 산천수, 최상의 술 저장고, 최상의 공정 관리로 문등학 백주를 만들었기에 문등학 백주는 목 넘김이 좋고 숙취도 없는 깔끔하고 깨끗한 백주라서 한국 내 소비자를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