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는 전통적으로 음식 문화가 발달한 도시다. 특히 양반문화가 발달하다보니 오는 손님을 극진히 대접하는 문화 또한 발달하였고 그로 인해 다양한 음식들이 생겨난 도시이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다른 도시들보다 유독 먹자골목, 맛집 골목들이 많다. 그 중에서 최근에 가장 각광을 받고 있고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찾는곳이 바로 ‘대구 서부시장 오미가미거리’다.

대만의 쓰린 야시장처럼 ‘전통시장’ 과 ‘맛집골목’이 함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젊은이들의 대구 데이트코스, 가족 회식 등의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저녁 술자리/식사와 장보기가 한꺼번에 이루어질 수 있는 독특한 구조다.

서부 오미가미거리에는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해물모듬음식으로 유명한 ‘황제해물문어’, 연어사시미와 일본식 돈까스가 별미인 ‘더 팬’ 그리고 ‘판타스틱듀오2’에 출연해서 더욱 더 유명세를 떨치고 있으며 화끈한 족발요리를 선보이는 ‘빨간발톱’, 저렴한 꼬치요리로서 젊은층과 직장인의 퇴근길을 맞이하는 ‘전씨술방’ 등의 음식점들이 활황이다.

‘더 팬’을 운영하는 대표는 “서부 오미가미거리는 대구의 새로운 맛집골목으로써 그 어디보다 위생적이며 모든 분들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음식점들이 즐비하다” 면서, “대구 시민 뿐만 아니라 대구를 찾는 여행객들에게도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야행(夜行)의 명소가 될 수 있게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