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젊은 사람이 영양제를 복용한다고 하면 뭔가 건강이 약하다거나 문제가 있어서 복용한다는 생각을 하던 시기가 있었다. 영양제는 나이가 있으신 어르신들이 주로 섭취한다는 인식이 있었고 또 주로 어르신들이 많이 애용했었다.

현대 사회로 접어든 지금 각종 과중한 업무와 일정에 지친 많은 사람들은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영양제를 섭취하고 있다. 영양제도 질병에 걸리지 않기 위한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와 뼈 건강을 지켜주는 골다공증 영양제, 여성을 위한 갱년기 영양제 등 다양한 종류의 영양제가 나와있으며 이제 영양제는 우리의 생활에 가까이 다가온 보조제가 되었다.

하지만 영양제는 과다하게 섭취했을 경우 오히려 밸런스가 무너지는 악영향을 줄 수 있으며 또 연령별로 맞는 비타민을 섭취해야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어린이의 경우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뼈 형성과 유지에 필수적인 스페쉬 아테네 키즈가 도움이 된다. 청소년은 신경과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아테네 주니어 , 20대 남자는 피부 건강과 신체 항산화를 관리해주는 아레스 포 맨이 도움이 된다.

30대의 경우 지구력 증진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헤라클레스 포 맨과 관절, 연골 건강에 많은 효과를 보이고 있는 클레오파트라 포 우먼이 관심을 받고 있다.

40대와 50대의 경우는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급속도로 높아지기 때문에 이를 감소시킬 수 있는 아르테미스 포 우먼과 각종 회식 등으로 나빠질 수 있는 간 건강을 지켜주는 디오니소스 포 맨 으로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이렇듯 영양제는 각자의 용도에 맞도록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고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가 무엇인지 파악하지 않고 무작정 복용한다면 오히려 약효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 때문에 먼저 자신의 신체 나이와 건강을 파악하고 영양제를 섭취해야 한다.

또 어린이영양제와 여성영양제, 유아영양제 등 과거의 영양제 주 구매층과는 다른 새로운 소비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맞는 다양한 비타민이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비양심적인 제품들과 유통기한이나 성분을 속인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제품 구매, 그리고 섭취 전에 항상 확인하여야 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