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행복지수 높이기 최선

당진시의회는 13일 집행부의 주용 추진 사항에 대한 업무 보고를 받고 토론을 했다.
당진시의회는 13일 집행부의 주요 추진 사항에 대한 업무 보고를 받고 토론을 했다.

당진시의회는 13일 집행부의 주요 추진 사항에 대해 보고 받고 시정운영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기획예산담당관실 각종 기금 운용·개선 계획 ▲자치행정과 2018년 상반기 정원조정 및 읍면동 복지허브화 추진 계획 ▲안전총괄과 당진시 사회재난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이어 ▲사회복지과 당진시 자원봉사센터 민간위탁 추진 상황 및 당진지역자활센터 지정 ▲여성가족과 당진시립 노인요양원 부지내 국유지 매입 계획, 노인회관 및 보훈회관 통합건립 계획 ▲기업지원과 당진시 기업투자유치 촉진 조례 일부개정(안)에 대해 설명을 듣고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 ▲농업정책과의 농어업발전기금·농산물가격안정기금 통합 추진과 당진시 개발 ‘청삼빵’ 홍보 및 판촉계획 ▲항만수산과의 당진항만관광공사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축산과의 AI발생 방역 추진상황 보고 ▲교통과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조성과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차타워 조성, 아산·석문국가산단 인입철도 조기 건설 등 각 부서의 추진 주요 업무에 대한 사항을 보고 받고 합리적 시정운영에 대한 토론 벌였다.

이종윤 의장은 “올해도 계속되는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해 높은 실업률과 가계부채 증가 등 시민들의 살림살이가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며 “당진시의회는 집행부와 대화와 소통으로 신뢰를 다지고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목표를 위해 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