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복지 상식, 2018년 복지동향과 그 흐름’ 주제로 열려

9일 오전 중구 대흥동 대전복지재단 대강당에서 2018년도 제1회 대전사회복지포럼이 열려 김택수 대전시정무부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9일 오전 중구 대흥동 대전복지재단 대강당에서 2018년도 제1회 대전사회복지포럼이 열려 김택수 대전시 정무부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9일 오전 중구 대흥동 대전복지재단 대강당에서 2018년도 제1회 대전사회복지포럼이 열려 정관성 대전복지재단 대표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9일 오전 중구 대흥동 대전복지재단 대강당에서 2018년도 제1회 대전사회복지포럼이 열려 정관성 대전복지재단 대표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복지재단은 9일 오전 중구 대흥동 대전복지재단 대강당에서 2018년도 제1회 대전사회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대전시 김택수 정무부시장을 비롯한 47개 기관·단체·시설에서 100여 명의 사회복지관계자와 시민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올해 첫 포럼인 이번 포럼은 광주대 사회복지학과 이용교 교수의 ‘한국인의 복지상식, 2018년 복지동향과 그 흐름’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용교 교수는 우리나라에서 시·군·구나 ‧읍‧면‧동에 신청하면 받을 수 있는 복지급여가 360가지가 넘는 다는 사실을 언급하면서, “시민들이 잘 모르기 때문에 신청조차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복지급여도 알아야 신청할 수 있다”며 “시민들에게 유용한 복지정보를 안내할 수 있을 만큼 사회복지인들이 바뀌는 복지정책과 서비스 정보에 밝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택수 정무부시장은 “복지는 민주주의와 같아서 시민 개개인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나 선택과 집중에서 누락된 부분들은 공동체적 관점에서 보완하고 지원해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관성 대전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사회복지인들이 정기적으로 교류하다보면 반드시 긍정적인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대전복지재단의 대전사회복지포럼은 올해로 6년째 접어들고 있어서 해를 더 할수록 대전시 사회복지인들의 대표적인 복지네트워크 행사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