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안보역량 강조, 통합방위 선도 도시로 발전하는 원년

대전시가 ‘2018년 지방통합방위회의’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가 ‘2018년 지방통합방위회의’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통합방위협의회는 9일 시청 대강당에서 지역 안보태세를 점검하는 ‘2018년 지방통합방위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시・구・동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국가중요시설관계자, 군・경・소방 및 예비군 지휘관, 여성예비군, 의용소방대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우리는 북한의 핵과 미사일 그리고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의 안보 위협 가능성에 경계를 강화해야 한다”며 “오늘 지방통합방위회의는 민・관・군・경 통합방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해 지역의 안보역량을 점검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시는 통합방위 기관 보고에서 통합방위 거버넌스 체계 구축, 민방위 대원 방독면 확보, 나라사랑길 조성 등 통합방위 역량을 강화하고, 국방 안보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계획을 보고했다.

이어 최근 국가안보의 현실과 미래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충남대학교 길병옥 교수가 ‘한반도 평화통일담론’을 주제로 대한민국의 위상과 통일전략, 통일한국의 비전과 과제에 대한 안보특강을 했다.

시 관계자는 “통합방위의 새로운 50년을 맞아 현 안보정세와 관련 기관별 추진전략을 공유해 안보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2018년 지방통합방위회의’ 개최 모습.
‘2018년 지방통합방위회의’ 개최 모습.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