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좋은 형제가 다니던 길

느린 꼬부랑길 1코스에 있는 눈내린 대흥동헌
느린 꼬부랑길 1코스에 있는 눈내린 대흥동헌

문화관광부가 충남 예산군 대흥 슬로시티 일원에 조성된 느린 꼬부랑길을 2월 여행하기 좋은 걷기 여행길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2월 추천 길은 ‘예산군 대흥면의 느린꼬부랑길 1코스-옛 이야기길’ 외 전국 7곳이다.

느린 꼬부랑길은 대흥 슬로시티의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길로 2009년 국내 6번째로 슬로시티에 가입해 2011년 조성됐으며 총 3개 코스로 구성됐다.

‘옛 이야기길’은 1964년부터 30여년 동안 국어교과서에 실린 의좋은 형제 이야기의 주인공이 지나다녔다는 길로 대흥면 상중리에 위치한다.

코스는 슬로시티 방문자센터–배 맨 나무–봉수산자연휴양림–대흥동헌–슬로시티방문자센터로 거리는 5.1㎞이며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이다.

대흥은 의좋은 형제 이야기, 백제부흥운동의 거점 임존성 이야기, 배 맨 나무 이야기, 대흥향교(은행나무), 대흥동헌 등 역사적으로 가치 있는 문화재가 잘 보존돼 있으며 오랜 기간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 등 소중한 문화유산이 보존된 지역이다. 

또한 숙박이 가능한 봉수산자연휴양림과 수목원, 예산 10경 중 5경인 예당호, 예당관광지, 예산10경 중 9경인 예산황새공원 등 걷기 여행 후 즐길 수 있는 연계 관광지가 인접해 있으며 어죽, 붕어찜 등이 방문객에게 인기가 많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