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대전경찰’ 구현 위해 노력

대전지방경찰청 ‘2018년 대전경찰 지휘부 워크숍’ 장면. 대전경찰청 제공.
대전지방경찰청 ‘2018년 대전경찰 지휘부 워크숍’ 장면. 대전경찰청 제공.

대전지방경찰청이 31일 청사 7층 중회의실에서 장향진 청장과 경찰서장, 각 과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대전경찰 지휘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대전경찰의 목표인 ‘시민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대전경찰’ 구현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역점 과제로 선정된 ‘킹핀과제’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기능 간의 협조 강화 등 취지로 마련됐다.
 
장향진 청장은 “2018년은 시민중심 치안활동 추진으로 대전경찰이 더욱 두터운 신뢰를 쌓아가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시민 체감도를 높여 공감을 얻고 현장을 중시하자는 취지의 ‘체감 치안’, ‘공감 치안’, ‘현장 치안’을 3대 전략분야로 제시했다.

이날 대전경찰은 3대 전략분야에 포함될 35개의 킹핀과제를 발굴·선정했으며 각 과제를 추진하는 데 치안역량을 결집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6개 경찰서에서는 지역별 치안여건에 맞춰 올해 중점 추진할 맞춤형 킹핀과제 각 1개를 선정, 발표하고 추진 배경 및 실효성 등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올해 대전경찰 치안종합성과평가 관리전략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평가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시민 만족을 위한 수단’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시민들과 현장 경찰관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합리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는데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장향진 청장은 “우리는 범인검거나 예방 실적 등 단순한 통계 숫자에 만족해서는 안 된다”며 “시민들에게 진심으로 와 닿는 감동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장 청장은 “청장을 비롯한 대전경찰 모든 구성원들은 현장을 존중하며 배려하고, 현장은 시민을 고객으로 모시고 정성을 다함으로써 시민 감동을 이뤄 나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