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로 새학년 교육과정 정상 운영을 위해 1월중 조기 인사 발표
'아이들과 함께 수업에 몰입하는 3월' 정책 성공적 정착위해 단행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3월 1일자 유·초·중등 교육공무원에 대한 인사발령을 25일 단행했다.

인사 규모는 교육전문직원 25명, 교장(원장) 30명, 교감(원감) 39명, 교사 856명 등 총 950명이다.

이번 인사는 신설학교 12개교(유치원 6, 초등학교 4, 중고등학교 2)를 중심으로 근무 희망지를 참작해 인사관리원칙에 따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번 인사의 특징은 새학년 교육과정의 정상 운영을 위해 전국 최초로 1월중 조기 인사 발표를 한 것이다.

그동안 교원 인사가 2월 중순 경에 발표됨에 따라 3월까지 새학년 준비 등으로 수업에 전념하기 어려운 문제점이 계속 지적되어 왔다.

세종시교육청은 2017년에 교육부로부터 교원인사제도개선 시범교육청으로 지정돼 지난 1년간 '아이들과 함께 수업에 몰입하는 3월' 정책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준비를 해왔다.

이번 조기 인사 발표를 통해 각급 학교에서는 2월에는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을 운영하고, 3월부터는 아이들과 함께 수업에 몰입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수업에 전념하는 교사, 배움에 충실한 학생, 자녀교육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학부모가 세종시교육청이 추구하는 새로운 학교의 모습”이라며 “학교 현장이 알차고 탄탄하게 새학년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규교사 인사발령은 오는 2월 1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승진 및 신규교사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은 오는 2월 27일 오후2시에 세종교육청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