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입장 발표 통해 "안필응과 함께 동구 미래 개척"

김종성 동구의원.
김종성 동구의원.

김종성 대전 동구의원이 자유한국당을 탈당하며 동구청장 선거 출마를 준비 중인 안필응 대전시의원 지지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23일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이메일 자료를 통해 "이제 동구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해야 한다"면서 "옛 도심, 옛 영화의 향수에 젖어 있을 것이 아니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전국에서 가장 잘사는, 살기 좋은 도시가 되는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를 위해 한국당 탈당 계획을 밝히며 안필응 대전시의원 지지 의사를 분명히 했다.

그는 "저는 안 의원과 함께 우리 동구의 미래를 개척하고자 한다"며 "정치 선배로서 안 의원의 지원에 앞서 정치적 이념과 정책추진이 다른, 타당 소속 의원을 지원하는 것은 정치적 도의가 아니라 판단되기에 탈당한다"고 한국당 탈당 이유를 설명했다.

김 의원은 "안 의원과 함께 제 경험과 창의적 정책개발 추진으로 동구를 전국 제일의 발전도시로 만들고자 정치적 동반자이자 지지자로써의 행보를 가고자 한다"면서 "구민께서 제게 30여년간 주신 사랑을 어떻게 보답할 수 있을까 많은 밤을 고심하며 심사숙고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한국당 탈당후 안 의원과 함께 정치적 행보를 함께 한다는 계획이다. 김 의원은 5선 동구의원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