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성 원장 “채용과정 불법 있다면 내가 책임질 것”
진흥원 “경찰의 강압적인 장기 수사로 좌초위기” 주장

장시성 대전효문화진흥원장이 23일 시청기자실을 방문 진흥원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 "사실이 아니다"라며 전면 부인했다.
장시성 대전효문화진흥원장이 23일 시청기자실을 방문 진흥원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 "사실이 아니다"라며 전면 부인했다.

채용비리 의혹으로 경찰수사를 받고 있는 대전효문화진흥원이 제기된 모든 의혹들에 대해 전면 부인하고 나섰다. 특히 “채용인사와 관련해 문서변경 등 불법적인 요소가 있다면 원장으로서 모든 책임을 지겠다”고 강하게 반박했다.

대전효문화진흥원 장시성 원장은 23일 오전 대전시청 기자실을 방문 “지난해 4급 직원 채용 건에 대해 인사규정 등에 의한 채용기준 절차에 따라 합리적으로 처리했다”며 “특정인의 합격을 위해 서류조작 등의 불법적인 요소는 전혀 없었다”고 항변했다.

장 원장이 특정인 합격을 위해 향응 등 대가를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합격자 발표(지난해 8월 16일) 두 달 후 10월 11일 시장측근 인사가 합격자 부친과 함께 진흥원을 방문했다”며 “그날 합격자 부친을 처음 소개받았고, 체험관 관람 후 진흥원 직원 6명과 식사를 한 것뿐 인사 청탁 등 아무런 대가도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장 원장은 오히려 “투서인에 의한 의혹만 갖고 부당하고 편파적인 수사를 받고 있다”고 주장하며 “경찰의 강압적인 수사로 인해 조직 구성원 간의 신뢰가 무너지고 대외적으로도 비리의 온상인 양 진흥원의 이미지가 크게 실추됐다”고 하소연했다.

그는 “경찰 조사 과정에서 ‘진술 똑바로 해라’, ‘잘못하면 처넣을 것이다’ 등 강압적인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고도 폭로했다.

끝으로 장 원장은 “경찰 조사에서 어떠한 위법 사항이 발견된다면 원장으로서 모든 책임을 지겠다”며 경찰수사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효문화진흥원에 대한 경찰 수사는 직원 채용 과정에서 일부 비리가 있다는 제보가 접수되면서 시작됐다. 지역의 한 사업가의 자녀로 알려진 합격자가 필기시험에서 낮은 점수를 받고도 면접시험에서 순위가 바뀌면서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