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 ㈜뉴딘파스텔통해 장애인이 활동하는 전문 음악 단체 설립 예정

골프존뉴딘그룹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2일 서울 청담동 골프존타워에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후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골프존 박기원 대표이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황보익 서울지사장, ㈜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이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김영근 대전지사장.
골프존뉴딘그룹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2일 서울 청담동 골프존타워에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후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골프존 박기원 대표이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황보익 서울지사장, ㈜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이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김영근 대전지사장.

골프존뉴딘그룹의 ㈜골프존과 ㈜골프존유통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2일 체결했다.

서울 청담동 골프존타워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골프존 박기원 대표이사와 ㈜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이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진홍섭 고용창출부 차장, 황보익 서울지사장, 김영근 대전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확대 ▲장애인 고용에 관한 인식개선 교육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골프존뉴딘그룹의 ㈜골프존과 ㈜골프존유통은 지난해 12월 사회공헌을 위해 ㈜뉴딘파스텔을 설립했다.

㈜뉴딘파스텔은 음악에 재능 있는 장애인들이 전문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직업 합창단 등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합창단 단원들은 일정기간 연습 후 공연을 가질 계획이며, 그에 따른 급여 및 복리후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장애인에게 적합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등 장애인에게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는 제도다. 2008년 첫 도입 이래로 국내 주요 기업들이 참여해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운영 중이며, 작년 기준 고용 장애인은 약 5000여 명에 이르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