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23일 역량강화 워크샵
민주시민‧미래인재 중점 양성
이찬승 대표 특강 후 심층적 토론 이어져

충남도교육청이 지난 22일~23일까지 덕산리솜스파캐슬에서 참학력 내실화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충남도교육청이 지난 22일~23일까지 덕산리솜스파캐슬에서 참학력 내실화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새해 중점사항으로 ‘참학력’을 꼽고 있다. 학생들의 민주시민 성장과 미래인재 양성의 교육여건이 내포돼 있기 때문이다.

이에 도교육청은 참학력의 내실화와 확산의 고삐를 당기기 위해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참학력운영지원단 22명을 꾸려 덕산리솜스파캐슬에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에서는 특강-토론-협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교육을 바꾸는 사람들의 이찬승 대표가 ‘참학력 내실화와 확산 어떻게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후 심층적 토론이 이어졌다.

이 대표는 특강에서 참학력의 의미와 새로운 학력의 필요성, 세계 주요국가의 교육목표 변화, 참학력의 특성과 평가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으며, 강의 후 참석자들과 참학력 확산의 장애요인과 참학력 확산의 핵심성공요인에 대해 다각적 토론을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는 올해 참학력 내실화 지원방안으로 참학력 실천 이야기마당, 참학력 공감 교육공동체 콘서트, 참학력 동영상 콘테스트 등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충남도교육청 이태연 학교교육과장은 “올해 참학력 내실화와 확산을 통해 충남의 모든 학생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고 꿈과 끼를 찾아 가는 교육여건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