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는 대구의 중심지로 서울의 강남과 자주 비교되곤 한다.

교육, 교통, 금융, 문화 인프라가 두루 갖춰지면서 주거, 교육 여건이 빼어나 사람들이 집중되면서 이 일대 수성구 맛집, 범어동 맛집 등도 성업을 이루고 있다.

그러다보니 대구시민들의 회식장소, 모임장소, 데이트코스로 꼽히며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 바로 이 수성구.

여러 맛집 중에서도 이색 맛집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철판요리집 ‘히바치’가 뜨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수성구 맛집 또는 범어동 맛집을 검색하면 빠지지 않고 호평 가득한 후기가 올라오고 있는 음식점.

이 음식점은 철판요리 주문 시, 손님이 보는 앞에서 즉석에서 조리하여 대접한다.

화려한 기술과 숙련된 실력의 쉐프가 손님의 취향대로 직접 요리해주는 곳으로, 단순히 철판에 재료를 익히는 비주얼적인 요소 외에도, 재료 고유의 신선함을 살리며 최고의 맛을 내겠다는 쉐프의 철학이 담긴 요리집이다.

철판요리에서 불쇼 등 직화를 이용하는 것은 단순히 보여주기 위한 것보다는 음식을 맛을 살리기 위한 요리방법중 하나라는 것. 강한 불에 빠르게 요리를 해야 재료의 수분을 보존하면서 고유의 음식 맛을 살릴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인근 주민들이 가족단위로, 또 직장인들이 자주 찾는다는 이 집의 인기 메뉴는 일본식 데판야끼. 점심때 방문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런치메뉴도 준비돼 있으며, 그 외에도 여러 코스 요리 내에 각종 신선한 해물들과 한우안심 등을 제대로 구워 맛볼 수 있다.

셰프가 눈앞에서 즉석요리를 하며 보여주는 화려한 불쇼 등이 이벤트는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자신의 입맛에 맞춰 나와 주는 요리에 대접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주차장도 완비돼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는 물론, 각종 모임 장소, 회사 회식장소, 가족 모임 장소 등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