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복지, 취업교육,서민금융 등 한자리서 해결

공주시가 공주시 번영1로 46에 마련한 공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공주시가 공주시 번영1로 46에 마련한 공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공주시가 공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마련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공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고용과 일자리, 복지업무 등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공주시 번영1로 46, 4층과 5층(신관동)에 자리잡고 있다.

이 곳에는 공주시를 비롯해 고용노동부, 신용회복위원회,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4개 기관이 상호 협력해 운영하고 있다.

시는 일자리센터 운영 및 복지상담 연계지원을 위한 전문인력을 파견해 취업과 복지에 관련된 상담을 진행하며 고용노동부에서는 실업급여, 취업성공패키지 등을 지원한다.

또,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매주 화요일 오전 부채 및 신용회복 상담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지원을 위한 교육 및 일자리 발굴·연계를 통해 특성화된 여성일자리를 제공한다.

정광의 기업경제과장은 “최고의 복지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공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통해 많은 공주시민이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센터는 당초 원도심활성화를 위해 구 공주의료원을 리모델링해 4층에 들어설 계획이었으나 구 공주의료원 리모델링 사업의 지연으로 전 공주고용센터 아래층을 추가 임대해 문을 열게 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