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상무지구는 북쪽의 광주시청에서 남쪽의 지하철 상무역에 이르는 구역으로 주변에 대규모 아파트단지, 관공서, 쇼핑타운이 조성되면서 수많은 상무지구 맛집 등이 성업을 이루고 있다.

특히 지하철 1호선 상무역과 무진로·빛고을로 등이 개통되면서 유동인구가 증가해 상무지구 회식장소, 상무지구 모임장소 등이 집중되면서 호남에서 가장 큰 상업지구로 거론되고 있는 곳이다.

많은 상무지구 맛집 중에서도 특히 상무지구 보쌈으로 유명한 음식점이 최근 여러 미디어 채널을 통해 거론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상무지구 보쌈 맛집 ‘접시꽃보쌈황제해물문어보쌈 광주상무지구점(돈데이 상무점)’이 그 주인공.

이 집은 일반적인 고기 보쌈이 아닌, 해산물과 보쌈 궁합으로 특별한 맛을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조개, 전복, 오징어, 문어 등 각종 해산물과 보쌈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새로운 맛을 창출해낸 명소로 꼽히고 있는 것.

주 메뉴는 각종 해물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간 문어보쌈이다. 오통통하게 살이 오른 문어와 조개와 전복, 오징어 등 각종 해산물이 수북히 담아져 나와 비주얼로 첫 입맛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보쌈을 조합해 맛은 물론 영양까지 더한 건강보양식 특선 메뉴다.

문어에는 피로회복과 콜레스테롤 억제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지질과 당질 양은 적고 단백질은 풍부해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제격이다.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두둑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음식이다.

또 어른들이 좋아하는 곤드래밥도 인기 있는 메뉴로 단골들이 자주 찾는다. 갈비탕, 불족발도 추가메뉴로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점심메뉴로 갈비탕이 인기 있다고. 보쌈정식도 점심특선으로 맛볼 수 있다.

캐주얼하게 술안주로 즐길만한 메뉴도 있는데, 불족발이 인기가 좋다. 모든 메뉴는 배달과포장도 가능하다고 한다.

‘접시꽃보쌈’은 이미 여러 차례 대박 맛집으로 방송을 타며 유명세를 타고 있는데다, 입소문을 통해 인근 주민들과 젊은층, 직장인들이 자주 찾는 집으로, 특히 요즘같이 추운 날 온가족 모임과 회식장소, 상무지구 회식장소, 상무지구 모임장소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