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비충남지부 기자회견, 정규직전환심의위원회 정부 ‘거수기 역할’ 전락 주장
대량해고, 고용불안에 휩싸인 학교현장의 정상화 촉구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충남지부가 18일 도교육청 정문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와 도교육청이 나서서 비적육지의 정규직 전환에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충남지부가 18일 도교육청 정문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와 도교육청이 나서서 비적육지의 정규직 전환에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충남지부(이하 학비충남지부)는 문재인정부와 충남도교육청이 학교비정규직의 정규직전환에 직접 나서 줄 것을 촉구했다.

학비충남지부는 18일 도교육청 정문 앞에서 비정규직 제로화 정책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정규직 전환심의위원회가 정규직 전환제외 및 해고 심의위원회로 변질됐다고 주장했다.

특히 사업종료, 기간만료 등의 이유로 전환제외로 결정돼 노동자들을 해고하고 있어 학교현장은 해고대란, 고용불안에 휩싸여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시대에 역행하는 충남도교육청 전환심의위원회의 문제점을 고발하고, 문재인 정부가 책임지고 교육분야 상시지속적 업무종사자에 대한 정규직 전환 및 비정규직노동자들에 대한 해고를 즉각 중단해 줄 것을 요구했다.

또 초등스포츠강사, 영어회화전문강사, 유치원방과후기간제시간제교원 등 교육부 전환심의위 전환제외자에 대한 고용안정 및 처우개선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이영란 지부장은 “연말이면 재계약을 위해 서로 눈치를 보고 잘리지 않기 위해 부당한 것도 침묵하고 드러내지 못했다”며 “이번에도 정규직 전환심의위원회에서 내 직종이 사라질까 노심초사하며 가슴을 졸이는 상황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학비충남지부는 ▲상시지속업무 종사자에 대한 정규직 전환 ▲정부 주도 정규직전환심의 특별실태 점검 ▲한시적 사업, 일몰사업, 기간만료 등을 이유로 해고 즉각 중단 ▲간접고용, 협의기구 구성 시 노동자 측 과반수 구성 ▲교육부 전환심의위 전환제외자의 고용안정 및 처우개선 등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