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정책과’와 '일자리위원회' 신설 등 적극 나서
청년 내용, 지역인재활용방안 등 총괄하는 정책 추진

18일 이귀현 세종시 경제산업국장이 시청 정음실에서 정례브리핑을 통해 "청년 지역인재활용방안등을 총괄하는 정책을 내실있게 주친하겠다"고 설명하고 있다
18일 이귀현 세종시 경제산업국장이 시청 정음실에서 정례브리핑을 통해 "청년 지역인재활용방안등을 총괄하는 정책을 내실있게 주친하겠다"고 설명하고 있다

세종시가  2월말까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일자리정책과’와 '일자리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방안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일자리 모델을 만들어 간다고 밝혔다.

이귀현 시 경제산업국장은 18일 오전 시청 정음실에서 정례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청년 지역인재활용방안등을 총괄하는 정책을 내실있게 주친하겠다"고 강조했다.

시는 우선 지난해 12월 전국 최초로 발표한‘일자리 종합대책’시민만족형 일자리(10개), 사회적경제형일자리(6개), 민간주도형일자리(9개), 수요공급 맞춤형일자리(6개),일자리중심 행정체계(5개) 등 36개 분야별 과제를 적극 추진하고 점검함으로써, 조기에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또 고용노동부의 공동훈련센터와 대학일자리센터 공모사업을 통해 부족한 인력양성프로그램과 원스톱 일자리 서비스를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청년들을 위해 찾아가는 채용설명회를 열고 경영 및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에는 ‘일자리창출 코디네이터’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기업 현장과 청년 등 수요자 중심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지역인재 채용 비율을 높이기 위해 '지역인재채용협의회’를 구성 운영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도’를 시행해 기업의 일자리 창출에도 확산시킬 방침이다.

이밖에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기업 확대를 54개에서 70개로 늘리며 장년층에 맞는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공공근로사업 등에 12억8500만원을 들여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제공서비스를 강화한다.

이귀현 시 경제산업국장은 "올해는 ‘세종경제 퀀팀 점프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일자리경제를 실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