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제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지역 독립운동역사 깊이 있는 연구와 사적발굴 필요

 

17일 서금택 세종시의원이 세종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발언을 통해  "지역 독립운동역사 재조명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17일 서금택 세종시의원이 세종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발언을 통해 "지역 독립운동역사 재조명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원이 17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의만세운동을 비롯한 지역 내 독립운동 역사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와 사적발굴 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서 의원은 “3.1만세운동 100주년을 앞두고 있지만, 우리 지역 첫 만세운동으로 알려진 ‘전의만세운동’에 대한 연구나 기념사업은 전무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세종지역 첫 만세운동을 기념하는 조형물을 전의시장 내에 설치하는 것을 시작으로, 애국지사 홍일섭 선생이 주도했던 조치원 만세운동 등 지역 곳곳에서 이어진 만세운동과 횃불시위에 대한 연구용역과 사적지 조성을 통해 이를 적극 알리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피렸했다.

또한 “의병장 임대수가 이끈 의병부대의 활동, 향토유적 39호‘육영재’에서 계속된 민족교육의 노력 등 다양한 형태의 지역 항일 독립운동사를 통해 민족혼 계승을 위해 노력했던 선조들의 정신을 일깨워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의원은 “하나된 염원으로 잃었던 나라의 주권을 되찾는 정신을 이어 행정수도 완성을 통한 새 역사를 열어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