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스타트업 허브’ 조성해 스타트업(벤처기업) 창업, R&D 등 지원

K-water(사장 이학수)는 18일 오후 4시 대전시 유성구 K-water융합연구원에서  ‘K-water 스타트업 허브’ 개소식을 갖는다.

‘K-water 스타트업 허브(Startup Hub)’는 국내 물산업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물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갖춘 물산업 분야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조성됐다.

‘K-water 스타트업 허브’는 연구개발(R&D)을 담당하는 K-water융합연구원 내에 위치하며, 스타트업 기업에게 사무 공간을 제공하고, 전문 인력 컨설팅, 기술 성능시험 등을 지원한다.

‘K-water 스타트업 허브’의 지원 대상 기업은 이날 개소식 후에 진행되는 ‘제1회 물산업 스타트업 포럼’에서 결정한다.

‘물산업 스타트업 포럼’에는 5개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해 사업을 홍보하고, K-water 등 국내 물산업 전문가와 함께 사업성 평가, 기술개발, 발전방향 등을 모색한다.

5개 스타트업 기업은  The Wave Talk(음용수 박테리아 검출시스템), 에코에너지솔루션즈(환경분석장비 및 관련 SW), 지에스아이엘(스마트 건설안전관리 시스템), 스마프(원격 관수제어), 필드솔루션(수처리 데이터 분석 SW)이다.

K-water는 ‘물산업 스타트업 포럼’을 정례화 해 더욱 더 많은 스타트업 기업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2021년까지 100개 이상의 스타트업 기업 지원을 목표하고 있다.

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과학기술지주’, ‘미래과학기술지주’와 협업을 통해 카이스트(KAIST)및 17개 국책연구소 등에서 개발한 고급 원천기술 등을 스타트업 기업 창업과 육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