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 단위 유일, 공연비 40~60% 국비지원
박여종 부군수 “서천 전통예술 전국 알릴 기회”

서천군립예술단은 군 단위로는 유일하게  ‘2018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선정돼 서천의 전통예술을 전국에 알릴 기회를 갖게 됐다.
서천군립예술단은 군 단위로는 유일하게 ‘2018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선정돼 서천의 전통예술을 전국에 알릴 기회를 갖게 됐다.

서천군은 서천군립예술단(박여종 부군수 겸 단장) 소속인 서천군립전통무용단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18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 34개 단체의 58개 프로그램이 선정됐으며, 그 중 군(郡)단위 선정 단체는 서천군립전통무용단이 유일하다.

이번에 선정된 무용단의 작품은  ‘가무악 good-판’으로 궁중무용부터 민속무용까지 전국 유무형의 춤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서천의 ‘공작부채와 한산모시짜기’를 모티브로 한 안무를 구성해 새롭게 선보일 예정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무용단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공연준비 비용 중 40%~60%를 국비로 지원받으며, 하루에 최대 2회 공연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

박여종 부군수는 “서천군립전통무용단이 군 단위로는 유일하게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선정돼 서천의 전통예술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이번에 선보인 작품이 우리 군의 대표적인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립전통무용단은 지난해 7월 창단 이후 몽골국립극장에서 ‘nomad, 예술로 만나다’라는 주제로 해외문화교류공연을 펼쳤다. 또 지난해 서천군에서 열린 제27회 충남도민생활체육대회에서 몽골국립예술단, 대한민국 해군군악대와의 협연을 통한 개막식 주제공연 공연을 선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