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형 충남도 인권위원회 위원장과 위원들이 인권 조례 폐지 시도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우주형 충남도 인권위원회 위원장과 위원들이 인권 조례 폐지 시도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충남 인권 조례 폐지 시도를 즉각 중단하라!”

충남도 인권위원회(위원장 우주형)가 17일 “충남도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보이고 있는 자가 당착과 이율배반에 대해 개탄과 우려를 표한다"며 "민주주의와 인권의 가치를 짓밟는 조례 폐지 추진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자유한국당 소속 도의원들은) 사회적 약자, 소수자와 소외계층을 배려하고 보호한다는 자신들의 윤리강령과 윤리규칙을 정면으로 부정하고 인권을 보호하고 증진해야 할 지방정부의 책무를 무력화 시키고 있다”며 “조례폐지를 발의한 도의원들은 소속 정당의 징계 대상이 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부 종교 세력에 편승해 정당성과 합리성을 상실한 채 진행하고 있는 인권 조례 폐지를 당장 멈추고 도의회 역사에 남을 부끄러운 과오를 범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또 이들은  “앞으로 인권조례를 지키기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며 도민과 함께 인권 도정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김종필(서산) 도 의원 등 자유한국당 소속 도 의원 25명은 지난 15일 ‘충남 도민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 폐지 조례안’ 발의, 입법 예고했으며 해당 폐지 조례안은 오는 23일부터 시작되는 제 301회 임시회에서 다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