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 및 선거관리위원회 청사 대상
시설공사 및 건설사업관리용역 동절기 공사 중지 실시

세종시내 공사현장.
세종시내 공사현장.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 내 공공건축물 건립 2개 현장에 대해 품질 확보와 안전 시공을 위해 동절기 공사 중지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공사 중지 대상은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집현리, 4-2생활권)’와 ‘선거관리위원회 청사(보람동, 3-2생활권)’ 건립공사 현장이다.

기간은 16일부터 2월 28일까지 총 44일이며 건축공사를 비롯한 전기․통신․소방공사와 건설사업관리 용역을 일제히 중지할 예정이다.

행복청은 공사 중지 기간에 효율적으로 현장관리를 하기 위해 각 현장의 책임건설사업관리단에 품질관리계획, 안전관리계획이 포함된 현장관리계획서를 제출토록했다.

또한, 각 공종별 마무리와 현장 정돈을 지시하고 동파 방지를 위한 보온시설을 설치하는 등 공사 중지 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공사 중지 기간 동안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공사현장 내 외부인 출입을 통제할 계획이며 각 현장을 수시로 점검할 예정이다.

최재석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이번 동절기 공사 중지로 산학연 클러스터 지원센터와 선거관리위원회를 더욱 안전하고 품질 높게 건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사 중지 기간에 연락 가능하도록 비상연락 체계를 정비하고 화재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관리계획에 따라 철저히 현장을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