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 의혹보도에 “대전시가 막장드라마 주인공 아니라면, 명백히 밝혀야”

대전 유성복합터미널 건립사업이 결국 ‘기업의 먹잇감’에 불과했다는 <디트뉴스> 보도에 대해 정의당 대전시당이 ‘사업계획 전면재검토’를 주장하고 나섰다. 

정의당은 16일 논평을 통해 “지역 언론에 의해 유성 복합터미널 사업이 지산의 다른 이름인 하주실업과 롯데라는 두 기업에게 대전시가 놀아난 것이거나 혹은 두 기업과 대전시가 결탁해 대전시민에게 막대한 피해를 가져오도록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고 <디트뉴스> 보도를 인용했다. 

이들은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이 좌초되면서 정의당 대전시당은 엄청난 공적자금을 투입해 기업에 특혜를 안겨주고, 터미널 보다는 쇼핑센터를 건설하는 계획으로 변질된 유성복합터미널 사업계획에 대해 우려를 표해 왔다”며 “사업이 늦어지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의혹을 남기는 일이니, 절차를 서둘러서는 안된다는 제안을 하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정의당은 “하주실업의 대표자가 지난 몇 년간 대전 도시공사와 소송을 벌이며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을 지연시켰던 지산디앤씨 관계자라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며 “이쯤 되면 롯데와 ‘하주실업이라는 이름의 지산디앤씨’와 대전시의 관계를 살펴보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정의당 대전시당은 “성급히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대전시가 롯데와 하주실업의 관계를 미처 살피지 못한 것인가. 아니면 롯데가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계약을 해지한 뒤, 추가 공모 과정에서 대전시가 막대한 특혜를 주는 것으로 이미 결정이 되어 있었던 것인가”라고 반문하며 “총체적 난국”이라고 개탄했다. 

끝으로 정의당은 “대전시는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추진을 즉각 중단하고, 롯데와 계약해지를 결정했던 과정, 담당 부서 및 TF의 의사결정 과정, 사업자 선정과정 등 전 과정에 의혹이 남지 않도록 살펴야 한다”며 “대전시가 이 막장드라마의 주인공이 아니라면, 주객이 전도되어 버린 유성복합터미널 사업계획을 전면재검토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