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에서 가장 번화한 신 상권 지역인 '신연수동'은 유독 젊은 층이 많이 몰리는 번화가이다.

따라서 충주 맛집부터 회식 장소, 충주 데이트 코스로 불릴만한 음식점과 술집들이 즐비해 있는데, 많은 음식점과 술집들이 트렌디한 젊은 층들 입맛에 맞춰나가려 변화하고 있다.

다양한 닭을 이용한 요리 가운데 찜닭은 닭과 함께 당근, 마늘, 대파 등의 갖가지 야채와 당면, 감자 등이 한데 들어간 음식으로 푸짐하면서도 대중적인 맛에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꼽히며, 술과도 궁합이 좋아 안주로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최근 이러한 찜닭을 특별한 비주얼에 선보여 주목받는 충주 연수동 맛집이 있다.

‘일미리 금계찜닭’의 구름 치즈 찜닭이 그 주인공이다. 국내산 냉장 순살 닭고기로 만든 찜닭 위에 자연산 치즈를 듬뿍 얹은 이색 찜닭을 선보여 유명하다.

하얀 구름을 닮은 치즈가 도톰하게 올라간 비주얼에 '충주 구름 치즈 찜닭'이라고도 불리는 이 치즈 찜닭은 SNS를 통해 크게 화제가 된 것은 물론, 충주 가볼 만한 곳, 충주 맛집 베스트10, 충주 맛집 추천 리스트 등 다양한 리스트에도 올랐다.

충주 찜닭 맛집을 방문하는 고객 유형은 다양하다.

가족 단위 고객부터 커플 고객, 퇴근 후 술잔을 기울이는 직장인 고객, 각종 모임 차 방문한 고객 등 가지각색을 이룬다.

이처럼 폭넓은 단골층을 보유할 수 있게 된 비결은 중독성 짙은 맛과 서비스, 두 가지 요소를 모두 갖추었기 때문이다.

일미리 금계찜닭의 찜닭들은 맵기 조절할 수 있으며, 짜지 않고 끝 맛이 매콤한 양념이 생닭에 고르게 스며들어 담백한 맛을 자아낸다. 또 치즈떡, 만두, 당면 등 각종 부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 부족함 없이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업체는 구름 치즈 찜닭 외에도 신불 찜닭, 베이컨드러가스무스, 계란밥 등 남녀노소 입맛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그럴 뿐만 아니라 아늑하고 쾌적한 인테리어를 제공해 회식 장소, 데이트 장소 등 각종 모임 장소로도 적합하다.

충주 신연수동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 대표는 “좋은 식재료로 그 이상의 맛을 표현하여 고객들에게 배부른 한 끼를 제공해 성원에 보답하고 싶다”며 “일반 찜닭과는 좀 다른 색다른 찜닭을 즐기고 싶다면 구름 치즈 찜닭을 눈 여겨 볼만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