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O팀 교육부장관상, Fire-Pump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 차지

2017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천안불무중 창업동아리 A-PRO팀 학생들이 립스틱 자판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천안불무중학교(교장 김영택)가 최근 교육부가 주최한 2017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천안불무중 창업동아리 A-PRO팀과 Fire-Pump팀은 지난 10일과 11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주관으로 진행된 2017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진로교육 페스티벌’ 창업동아리 경진마당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과 함께 미래가치상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을 각각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천안불무중 창업동아리 A-PRO팀은 ‘부러지지 않는 립스틱과 24시간 립스틱 자판기’, Fire-Pump팀은 ‘초파리 퇴치제’라는 아이템을 발명해 대회에 출전했다.
 
창업동아리 학생들은 “창업경진대회를 준비하면서 창업의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기업가 정신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창업경진대회에서 우리들의 제품을 홍보하고 상품가치를 평가 받으면서 자신감이 생기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택 교장은 “불무중은 2017년 청소년 기업가체험 프로그램(YEEP) 교육부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학생들이 평소에 창업 및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다른코리아의 비즈쿨 창업교육을 통해 창업 실무 역량을 키워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