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화장실은 관광태안의 얼굴’...신축·교체·개보수 2억 5000만 원 투입

한상기 태안군수가 안면도 꼭 축제장 화장실을 점검, 살펴보고 있다
한상기 태안군수가 안면도 꼭 축제장 화장실을 점검, 살펴보고 있다

태안군이 주요 관광지에 설치된 공중화장실의 시설개선을 통해 주민과 관광객들의 편의 증진에 나선다.
15일 군에 따르면 ‘안전하고 청결한 화장실’ 조성을 위해 오는 4월까지 모두 2억 5000만 원을 들여 공중화장실 신축 2개소(안면 꽃 축제장, 안면고 체육관) 및 교체 2개소(두에기 체육공원, 삭선 생태공원), 개·보수 1개소(채석포항)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오는 10월 도민체전을 앞두고 지역 이미지 제고 뿐 아니라 여성·아동·장애인 등 약자를 배려한 편의시설을 확충하기 위한 것으로 공중화장실을 단순 생리문제 해결의 공간이 아닌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밝고 아름다운’ 공중화장실 조성 사업을 벌이고 있다.
새롭게 문을 연 안면도 코리아플라워파크 꽃 축제장을 찾는 이용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30㎡ 면적의 공중화장실을 설치했다. 또 도민체전 체육 기반시설 지원을 위해 안면고등학교 체육관에 7㎡의 간이화장실을 설치 예정이다.
또 노후된 안면읍 두에기 체육공원 내 화장실과 태안읍 삭선리 생태공원 내 화장실을 교체키로 하고 내구성 및 주변 경관을 고려해 내달까지 첨단 간이화장실을 설치한다.
근흥면 채석포항 공중화장실은 개·보수를 통해 장애인 전용시설과 아동편의시설, 벤치 등을 설치하고 화단 및 주변 정비를 통해 쾌적하고 편안한 화장실문화를 제고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공중화장실은 관광태안의 얼굴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주요 관광지 등 군 전역에 설치된 화장실의 관리감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태안군의 이미지를 높이고 군민 및 관광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다각적인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태안군이 주요 관광지에 설치된 공중화장실의 시설개선을 통해 주민 및 관광객들의 이용편의 증진에 나선다. 사진은 공중화장실을 점검 중인 한상기 태안군수(2017. 6.).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