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8년 도시재생 뉴딜 사업’ 주민 역량 강화
대전시, ‘2018년 도시재생 뉴딜 사업’ 주민 역량 강화
  • 박성원 기자
  • 승인 2018.01.1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차 뉴딜 아카데미 '뉴딜사업의 이해, 마을활동가 역할' 등 교육

대전시가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뉴딜 아카데미를 개최 지역주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대전시가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뉴딜 아카데미를 개최 지역주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대전시가 10일 오후 2시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컨퍼런스홀에서 도시재생 뉴딜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사업추진을 위한 힘찬 첫 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아카데미에는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하는 등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아카데미는 지난해 12월 선정된 뉴딜사업 대상지역 4곳에 대한 관문심사, 활성화계획 수립, 사업 시행 등 올해 사업의 본격 추진에 앞서 지역주민 역량강화 차원에서 실시됐다.

교육은 목원대 이재우 교수와 한국토지주택공사 이상준 박사 등 국내 도시재생 전문 강사를 초빙해 뉴딜사업의 이해, 마을활동가 역할, 중심시가지형, 일반근린형 등 4개 유형별 주제에 대한 맞춤형 내용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한층 역량이 강화된 마을활동가들이 올해 본격 사업추진을 견인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공모에 대비해 추가 사업지역 발굴 및 마을활동가에 대한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은 지난해 뉴딜사업 공모에서 중앙공모 1곳(신탄진·중심시가지형)과 광역공모 3곳(가오동·주거지지원형, 중촌동·일반근린형, 어은동·우리동네살리기)이 선정돼 국비 280억 원을 확보했으며 올해 관문심사와 선도지역 지정, 활성화계획 수립 등 관련절차를 이행해 하반기 사업시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