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내 1년치 자동차세 사전 납부 시 10%할인 혜택-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국방모범 도시' 계룡시가 올 한 해분 자동차세를 이달 말까지 사전 납부한 납세자들에게 10% 감면 혜택을 준다.

자동차세 10% 할인은 선납(연납)제 시행에 따른 것으로 매년 6월과 12월, 후불제 형식으로 납부하는 자동차세 1년분을 1월 말까지 한꺼번에 납부를 하면 이 제도 적용을 받을 수 있다.

선납제 적극적 활용을 통한 시민들 세금 부담 경감차원에서 계룡시는 매년 자동차세 선납제 홍보에 주력 중이다.

이에 따라 시는 년초 자동차세를 매년 선납해 오던  차주들에게 선납 고지서를 발송, 기한 내 납부를 안내한다.

또 그동안 선납을 하지 않았던 차주들에게도 본인들이 선납 고지서를 발송해 달라는 요청이 있을 시 고지서를 주소지로 발송해 주고 있다.

선납 고지서를 받은 후 이달 말 까지 자동차세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는 10% 할인혜택 상실되고 , 6월과 12월 할인이 없는 정기분 고지서가 발부되게 된다.

자동차세 선납신청은 계룡시청 세무회계과나 면·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 신청을 하면 고지서를 주소지로 보내준다.

계룡시 세무회계과 한 직원은 "자동차세 연납 제도가 주민들의 가계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여 줄 것"이라면서 "안정적 세수확보는 물론 시민들에게 다양한 납세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