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근인사 "대통령 곁에서 돕겠다 결심한 듯" 언급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유력한 대전시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구을)이 지방선거에 출마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10일 박범계 의원의 한 측근인사는 "적폐청산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 의원이 최근 국회 사법개혁특위 민주당측 위원에 선임됐다"며 "향후 박 의원 정치행보가 어디로 향하게 될지 예상되는 대목"이라고 말했다. 

이 인사는 사견임을 전제로 "박 의원이 주위 분들의 의견을 들으며 많은 고민을 해 온 것은 사실"이라며 "그러나 최근, 대전시장 도전보다는 문재인 대통령과 현 정부의 성공을 곁에서 돕는 것이 더 큰 소임이라는 결심을 한 것으로 안다"고 귀띔했다. 

박범계 의원은 이 같은 결심을 빠르면 11일께 자신의 페이스북 등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 의원은 <디트뉴스> 등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대전시장 후보로 지지율 1위를 달려왔다. 2위권과 격차가 크게 벌어져, 출마선언만 하면 수월하게 당선될 수 있을 것이란 예측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박 의원이 출마의사를 접으면서, 대전시장 선거전은 또 다른 국면으로 접어들게 됐다. 더불어민주당 경선은 이상민 국회의원(유성을)과 허태정 현 유성구청장의 양자대결 구도로 펼쳐질 가능성이 큰 상황이다. 

다만 당 외부 인사인 염홍철 전 대전시장이 어떤 역할을 하느냐, 출마의사를 접은 박범계 국회의원의 복심이 어디로 향하느냐가 최대 변수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