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어린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꽃 나무 꿈 나무

"꽃 나무 꿈 나무"
"꽃 나무 꿈 나무"

 

시조시인이며 아동문학가 김영수 작가(78)가 네 번째 동시집을 냈다. 꽃 나무 꿈나무(오늘의 문학). 책 제목처럼 자연과 어린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담겼다.

작가는 머리말에서 하얀 눈이 온 세상을 포근히 덮어 주었다. 내 마음은 하얀 바다가 되어 그 바다 위에 내가 살아온 여든 해의 꿈을 그리고 싶었다고 적었다.

작가는 또 내일의 나라 기둥이 될 어린이들에게 생각하는 동시’, 쉽게 써서 읽기 좋은 동시를 쓰려고 노력했다여든 살이 될 때까지 함께한 고향의 그리운 친구 그리고 꽃과 나무, 사람의 꿈을 그리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꽃 그림

누나의

드레스는

하얀 목련꽃

 

아기의

예쁜모자

노란 개나리꽃

 

바람이

그려놓고 간

마당 가득 꽃그림.

시집이 온통 꽃그림이다.

꽃꿈, 개나리꽃, 꽃눈 잎눈, 꽃반지, 낮달맞이 꽃, 도라지꽃, 들국화, 매발톱, 민들레꽃, 박꽃.......

가을 꽃바람도 그렸고 눈꽃 핀 날이나 늦잠 잔 나무도 그려놓았다.

작가는 꽃나무 꿈나무는 어린이들의 내일을 향한 꿈의 도전이다. 받기보다 주길 원하며 생각하고 꿈을 이루려는 꽃과 나무들처럼 우리도 자신의 몸을 키워가며 생각을 가꾸고 하얀 눈 위에 자신의 꿈을 그려 알찬 열매를 맺길 바란다고 했다.

 

김영수 시인 · 문학가

 

김영수 작가는 논산출신으로 84년 월간 아동문예신인문학상을 받아 등단 했으며 동시집 해님의 전화』 『아기새와 꽃바람, 봄을 비는 아이를 출간했다.

시조집으로 그리움이 꽃피는 뜨락, 소쩍새 한 마리, 문집 사랑 넘치는 뜨락15권의 저서를 상재했다.- 소설가 이광희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