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대전지부 “대전시교육청에서 시시비비 가려야”

대전 서구의 한 공립고등학교 교장이 교사들을 상대로 교권침해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지만 당사자는 전면 부인하고 있어 진실공방으로 번지는 모양새다. 해당 학교 전경. / 사진=이주현 기자
대전 서구의 한 공립고등학교 교장이 교사들을 상대로 교권침해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지만 당사자는 전면 부인하고 있어 진실공방으로 번지는 모양새다. 해당 학교 전경. / 사진=이주현 기자

대전 서구의 한 공립고등학교 교장이 교사들을 상대로 교권침해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상급기관인 대전시교육청이 특별감사에 나서 시시비비를 가려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2일 <디트뉴스> 보도 이후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대전지부는 보도 내용 등을 인용해 즉각 성명을 발표하고 “대전 서구 모 고교 갑질 J교장의 행태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 대전시교육청은 즉각 특별감사를 실시하라”고 강력 촉구했다.

전교조 대전지부는 “이날 디트뉴스에서 보도한 내용과 지난 주 전교조 대전지부에 제보된 민원에 따르면 대전 서구에 있는 대전 모 고교 J교장은 교권침해와 독단적 학교 운영 등 갑질이 위험 수위를 넘었다”며 “내부 고발로 의혹이 제기된 갑질 사례가 한 두가지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전교조 대전지부는 “디트뉴스 보도 내용과 제보 및 확인한 내용에 따르면 해당 학교 교장은 2017년 1학기 연구학교 공모를 위해 전체 교사들의 의견을 묻는 과정에서 반대표가 압도적으로 많았음에도 강압적인 분위기를 조성해 재투표를 실시했다”며 “재투표에서도 반대 의견이 과반을 넘자 교장은 여러 교사들을 교장실로 불러 찬성을 종용하거나 반대하는 교사들은 인사 상 불이익을 주겠다며 협박에 가까운 폭언을 했다”고 밝혔다.

수업 중 교실에 불쑥 들어와 수업 분위기를 방해한다는 보도 내용에 대해서는 “이는 교육력 제고를 위한 열정이라는 말로 합리화할 수 없는 명백한 교권침해”라며 “지금이 군사독재 시절도 아니고 어찌 이런 갑질을 자행한단 말인가”라고 지적했다.

전교조 대전지부는 대전시교육청 차원의 특별감사를 통해 사실 확인을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대전시교육청은 해당 학교 교장의 갑질 의혹에 대해 즉각 특별 감사를 실시해 진상을 파악하고 사실로 드러날 경우 마땅히 엄벌에 처해야 한다”며 “만약 대전시교육청에서 봐주기식 감사와 솜방망이 처벌이 이뤄질 시 우리는 설동호 대전교육감과 대전시교육청 감사관실에 책임을 물을 수밖에 없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못 박았다.

이어 “대전 모 고교 J교장은 자신의 과오를 깊이 반성하고 모든 교직원에게 진정성 있게 사과하라”며 “만일 내부 고발자 색출 등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인다면 대전시교육청의 징계 수위만 높아질 것이며 전교조 대전지부가 결코 묵과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일 디트뉴스 취재진은 교권침해 의혹을 받고 있는 이 학교 J교장을 만나 이 같은 사실에 대한 입장을 물었지만 “사실 무근”이라며 전면 부인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