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OPEN SASA' 가져...첨단 과학장비 직접 체험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27일 오전 9시 세종영재학교 본관에서 첨단기기 실험실 개관식을 갖고 학교를 시민들에게 개방하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교장 김헌수)는 27일 오전 9시 세종영재학교 본관에서 첨단기기 실험실 개관식을 갖고 학교를 시민들에게 개방하는 'OPEN SASA'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세종시 지역 관내 초·중·고등학생 약 1500명이 참여했으며 세종영재학교 학생들은 일일이 첨단과학 장비를 시연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참가자들은 ▲방사능 측정 ▲모션 캡쳐 ▲전자 현미경 ▲지오지브라 ▲VR ▲레이저 각인 체험 ▲천문대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첨단 과학 장비 약 50여 종을 체험했다.

특히, 세종영재학교 재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마련한 교과별 학습체험, 동아리 활동 체험과 버스킹 공연도 관람했다.

이재문 학생회장은 “그동안 공부하면서 배운 과학적 지식이나 융합적 사고를 시민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여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헌수 교장은 “우리 학교가 우리나라 영재교육의 중심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이번 ?OPEN SASA?를 통해 세종시민과 학생들에게 보여 주고 싶었다”며 “21세기 대한민국의 레오나르도 다빈치 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더 노력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최교진 교육감, 이춘희 시장, 고준일 의장, 세종시 관내 초·중·고 교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27일 오전 9시 세종영재학교 본관에서 첨단기기 실험실 개관식을 갖고 학교를 시민들에게 개방하는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