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바이오연구분야 혁신신약 연구협력 협약 체결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성균관대학교는 6일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 약학관 교수회의실에서 바이오연구분야에 대한 포괄적인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양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바이오분야 기초연구 및 산업화 연구의 융합을 통하여 글로벌 연구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을 견인할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한 창의적 교육시스템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생명연의 연구책임자급 우수 연구인력을 학연교수로 위촉한다는 내용과 성균관대의 우수 교수진과의 공동연구, 대학원생 공동지도 및 연구인프라 공동활용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국가 대형연구사업 유치를 위한 협력활동 등 양기관이 포괄적인 범위의 실질적인 협력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를 위해 공동운영위원회 구성, 공동연구센터 설립 및 연구사업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MOU 체결 행사에는 장규태 생명연 원장과 정규상 성균관대 총장이 참석하여 MOU협약서에 직접 서명했다.

주요참석자로 생명연에서는 김장성 부원장 배광희 미래연구정책본부장 이상래 오창분원장 노문철 바이오혁신사업부장 민정기 바이오신약중개연구센터장 김선욱 미래형동물자원센터장이 참석하며 성균관대에서는 유지범 부총장 정규혁 약학대학장 이경수 의과대학장 이석찬 생명공학대학장 노용한 정보통신대학장 이준영 공과대학장 유인태 자연과학대학장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기관의 인적 물적 인프라 공유로 연구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 대학원의 협동 교육과정 운영으로 산업체 맞춤형 인재양성과 경기지역에 밀집된 바이오제약 산업체와의 연계로 산학연 바이오클러스터를 형성하여 향후 산학연협력의 성공적 모델로 발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