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계열 학생 7명 공공기관 취업 및 영농창업특성화사업 운영기관 S등급 선정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가 ‘실무형 인재양성의 창업특성화 대학’ 운영으로 창업과 취업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최근 축산계열 재학생 4명과 졸업생 3명 등 총 7명이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와 안성시청 등 공공기관에 취업하는 실적을 거둔 것.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는 방역·위생·검역 등 최일선 현장에서 위험 요인을 사전에 예방해 축산농가의 소득증대와 국민에게 안전한 식품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방역직으로 채용된 축산계열 학생들은 주요 가축전염병의 국내 유입방지 및 조기근절과 질병발생 시 신속한 초동대응을 통해 가축전염병의 피해로부터 축산농가와 국가의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 하고 축산업의 발전과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각 지역의 가축방역사업 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연암대는 취업역량 강화에 이어 지난 4일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는 2017년 농대 영농창업특성화대학 교육운영 평가에서 S등급을 받아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전문 농업인재 육성’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2016년에는 전문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농대 영농창업특성화사업에 선정되며 ▲경북대 ▲전남대 ▲전북대 ▲충남대 등 5개 대학과 어깨를 나란히 한 바 있다.

연암대 영농창업특성화사업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축산계열 및 친환경원예계열 졸업생은 2030세대 농지지원과 창업안정자금지원금, 후계농 및 산업기능요원 선정 등 정부 정책 지원 사업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체계적이고 다양한 농산업 창업 지원을 받게 된다.

연암대는 차세대농업기술을 선도하는 농축산 특성화 대학으로서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전국대표실습장 및 첨단기술공동실습장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 스마트팜 전공 운영 및 최신식 반려동물 교육관·실내훈련장 신축 등을 통하여 농축산 분야 실무에 강한 인재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LG계열사 취업 지원을 비롯하여 주문식 교육 등을 통한 다양한 맞춤형 취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