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신소’퓨전국악 연주팀을 초청 전통 국악 음악교육 기회 마련

산내유치원은 지난 30일 흥신호 퓨전국악 연주팀 초청 공연을 가졌다.
산내유치원은 지난 30일 본원 강당에서 산내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과 함께 하는 찾아오는 전통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찾아오는 전통음악회는 나라사랑교육 및 유-초 연계 교육의 일환으로 대전에서 활동 중인‘흥신소’퓨전국악 연주팀을 초청하여 진행하였으며,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국악 연주회 감상 기회를 유아들에게 제공하여 우리 국악에 대한 관심과 애착을 가질 수 있게 하였고, 초등학생의 질서 있는 관람태도를 보고 배우며 함께 음악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총 1시간 가량 진행된 공연은 상어가족 동요를 시작으로 흥부 박타령, 아리랑, 산도깨비 등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동화의 스토리와 함께 한 판소리, 모듬북, 태평소, 피리, 장구, 25현 가야금의 전통악기의 우렁차고 아름다운 선율로 연주하여 감동을 주었고,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여 국악기를 연주해보는 교육적 기회도 가질 수 있었다.

이영자 산내유치원원장은 “이번 행사는 음악으로 초등학생과 유치원 학생 간즐거운 소통을 할 수 있었다" 며 "국악의 진정한 멋과 아름다움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국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나아가 우리 것에 대한 소중함과 나라사랑 마음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