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행복모임, 사랑나눔 활동 등 지역 정착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 펼쳐

계룡면이 지난 22. 23일 이틀간 다문화 이주여성 및 가족 15명과 함께 약식을 만들어 저소득가정에 전달했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최근 다문화가족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정안면은 지난 25일 정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후원으로 다문화가족 13가구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령시 역사문화탐방을 가졌다. 

신풍면에서는 지난 24일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석고 방향제 만들기 체험행사를 벌였다. 신풍면 새마을회와 함께 한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과 다문화가족 간 공동체 의식을 강화해 지역민으로서의 소속감과 책임감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계룡면은 지난 22. 23일 이틀간 다문화 이주여성 및 가족 15명과 함께 약식을 만들어 사례관리대상자 등 저소득가정에 전달했다. 이들은 지난 9월부터 매월 밑반찬을 만들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등 사랑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밖에도 시는 다문화사회 시민의식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다문화 인식 교육과 읍면동 다문화 행복모임 등 다문화 이주여성들이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을 펼쳐 다문화 사업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점차 시민들이 다문화가족을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돼 가고 있다”며 “이들이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서 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