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2일 새롬종합복지센터서 첫 평생학습 나눔의 장 펼쳐

세종시청

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준)이 오는 12월 2일 오전 11시 새롬종합복지센터에서 ‘2017 세종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을 연다.

세종시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은 ‘평생학습, 배움을 잇다! 나눔을 열다’라는 주제로 평생교육기관·단체, 학습동아리 등 총 40여개 평생학습 기관 단체가 참여하는 한마당 행사다.

이 한마당은 오후 1시 30분 크로키키 브라더스의 ‘크로키 서커스’ 특별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2시에는 시민축하 영상 상영 및 평생학습 슬로건 및 체험수기 시상식 등 개막식이 열리게 된다.

시상식에는 슬로건 분야 최민희 등 6명, 체험수기 분야 홍수경 등 6명 총 12명이 시상하게 된다.

총 24개의 체험부스에서는 평생학습의 다양한 현장을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으며, 학습포토존, 학습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준비돼 있어, 주말 하루를 가족과 함께 알차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첫 개최하게 되는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에서 시민들이 평생학습의 즐거움과 나눔의 기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세종시가 대한민국 평생교육의 중심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damoa.sejong.go.kr)나 (☎ 044-868-855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