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는 아동성인ADHD진단, 틱장애 증상을 겪는 대상에 일상생활에 적응하도록 도움을 주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언어치료사)등 개설 22과정에 대하여 사회공헌활동 및 교육나눔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합격여부와 무관하게 희망3과정까지 수강료 전액지원 한다고 밝혔다.
 
전액지원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전액지원’을 기입하면 바로 적용되어 무료 수강신청이 접수되고 접수까지만 해놓으면 반 배정 후 수강방법 및 시험일정 등의 개별 일정 관리도 안내 해준다.
 
지원대상은 아동ADHD 및 아기ADHD를 비롯해 소아ADHD와 어린이ADHD, 청소년ADHD, 성인ADHD을 포함하여 틱장애증상, 난독증증상, 투렛(뚜렛)증후군 등으로자존감을 높이는법을 희망하는 학부모 또는 관련업무중에 있거나 평소 개설과정에 관심 있는 대상 모두 무료수강 혜택이 가능하다.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틱장애·발달장애의 경우 신경생물학적, 유전적, 환경적, 심리적 요인으로 알려 졌으며, 음성 틱증상의 경우 욕설, 남의 말 따라하기 등 음석틱장애, 눈 깜박거리, 어깨 들썩이기 등 근육틱 증상이 있다. 틱장애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와 강박장애, 기타 충동조절의 어려움과 학습장애, 우울증, 난독증, 기타 불안장애가 동반되는 공존질환으로 발생한다.
 
이런 증상을 겪는 대상들에게는 부모와 주변에서 관심을 갖고 당사자가 힘들어 하는 점이 어떤점인지 항상 대화를 하고 공감해주는 태도가 필요하다. 또한 집중력 높이는법, 공부잘하는 법등 아이에 대해서 부담감을 덜어주고 격려를 해주는 자세가 필요하다.
 
미국의 과학계에서는 천재과학자가 되려면 아스퍼거증후군이나 ADHD 둘 중 하나의 성향을 가져야한다고 말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집단따돌림 또는 담임선생님 눈 밖에 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아인슈타인, 에디슨의 경우에도 학습장애이거나 아스퍼거, ADHD를 가지고 있었다. 뛰어난 재능이 있음에도 꽃을 피우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진로적성검사와 인지행동심리치료를 통한 재능 발견이 필요하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 개설된 과정으로 아동기에 발견하지 못하고 학습부진에서 빠져 나오지 못한 대상들에 재능을 찾기 위한 진로적성검사를 통한 진로적성상담사, 아동들을 대상으로 심리 치유과정을 통해 일상생활에 적응하고 학습에 도움을 주는 아동심리상담사, 언어발달장애에 대한 언어치료과정 언어발달지도사, 인지행동심리치료를 목적으로 우울장애와 불안장애를 인지해동기법을 활용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성장발달과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대상으로 아스퍼거장애 놀이치료, 모래놀이치료, 만다라놀이치료 등 놀이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심리적 부적응이나 정서발달상 문제가 있는 아동, 청소년의 심리적 장애요인을 찾아내서 이를 치유하는 놀이심리상담사, 영재창의지도사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밖에도 분노조절상담사(충동분노조절장애, 외상후 격분장애), 심리분석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를 비롯하여, 공부방 개설에 필요한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길러주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학령기 아동들의 올바른 영어교육을 위한 초등영어지도사, 독서지도사, 이마트·홈플러스문화센터로의 취업이 가능한 방과후지도사,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인성부족 관련 인성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등 미래유망직업 및 여성유망자격증으로 추천하는 이와같은 자격증을 취득시 심리상담센터, 사회복지시설,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개설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2급과 1급을 동시에 취득이 가능하며, 교재는 구매할 필요없이 교안과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개설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무료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 2017년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