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페이스북코리아 방문...'충남연기'표기 바로잡는 세종시지명찾기 나서

세종시가 페이스북에

SNS의 대표적인 체널중에 하나인 페이스북에 세종시가 아직도 '충남연기'로 표기되자  세종시방문단이 구성돼 페이스북내 세종시 지명 찾기 운동으로 페이스북코리아에 항의 방문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그간 세종시가 공식적으로 페이스북 본사에 수차례 지명을 바꿔줄 것을 요청했지만 이뤄지지 않는 등 지명요기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안되고 있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페이스북 세종시방문단은 오는 23일 서울시 역삼동에 위치한 페이스북코리아를 방문해 
‘여기는 행정수도 세종시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지명요기를 바로잡기위해 항의한다는 방침이다.

페이스북에는 그간 세종시의 지명이 여전히 충남연기로 표기되고 있어 지명을 찾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었다.

18일 세종시에 따르면 페이스북에 표기되어 있는 행정수도로 완성되고 있는 세종시의 지명을 찾기 위해 페이스북 본사와 CEO 마크저커버그 등에게 지명 오류 개선을 위한 공문 발송 등 행정 절차를 진행했으나 조치가 이뤄지지 않았다.

이번 방문이 페이스북을 포함한 SNS를 통해 세종시가 전 세계에 정확하게 알려질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이와 함깨 구글지도도 빨리 바뀔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또한 행정수도로 완성되고 행정도시인 세종시가 각 방송사들의 날씨지도에도 나오고 있지 않는 것도 지적되고 있다.

세종시민들은 “세종시의 정확한 지명을 아직까지 확보 못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들이 많을 것”이라며 “세종시가 SNS상에 행정수도 세종시의 정확한 정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