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업인들 발굴

세종시는 24일 (사)세종시기업인협의회와 함께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제5회 세종시 기업인대회’를 열었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세종시(시장 이춘희)는 24일 (사)세종시기업인협의회(회장 이우형)와 함께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제5회 세종시 기업인대회’를 가졌다.

이날 대회는 한 해 동안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업인들을 발굴 시상해 관내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업 부문과 유공자 부문으로 나눠 각각 시상했다.

기업 부문에서는 ▲기술경영부문 ㈜코아비스 ▲창업부문 ㈜에이치에스쏠라에너지 ▲고용창출부문 ㈜동양에이케이코리아 ▲사회공헌부문 케이씨아이(KCI) 4개사가 선정돼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을 받았다.

유공자 부문에서는 ▲(주)고려산업 송병섭 ▲리봄화장품(주) 신현진 등 2명이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을, ▲(주)레이크머티리얼즈 김병기 ▲건축사사무소 참하우스 손찬호 ▲진성정밀 장경윤 ▲(주)청암 권오환 4명이 (사)세종시기업인협의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지난달 4일부터 11일까지 제주도에서 열린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세종시 대표로 출전한 선수단도 공로를 인정받았다.

▲성남고등학교 교사 배선규 ▲세종하이텍고등학교 교사 백미숙 ▲늘푸른식물원 대표 김명순 ▲세종하이텍고등학교 교사 연천흠 등 4명은 전국기능경기대회 유공자 부문에 이름을 올려 세종기능경기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세종시는 24일 (사)세종시기업인협의회와 함께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제5회 세종시 기업인대회’를 열었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세종상공회의소 설립 추진위원회’발족식을 갖고 기업인들의 이익을 대변할 수 있는 상공회의소 설립에 대한 당위성에 기업인들이 뜻을 모았다.

임원진에는 추진위원장 이우형 세종기업인협의회장이, 부위원장 2명에는 이두식 (주)이텍산업 대표이사, 전응구 참하우스 건축사무소 대표가 각각 선출됐다.

이춘희 시장은 “지역 중소기업인들이 국가와 지역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 주역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희망의 미래를 창조하는 중소기업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이귀현 경제산업국장은‘세종 기업인의 날’지정과 관련 발표에 나섰으며 세종시기업인협의회 이우형 회장은 ‘행정수도 세종 개헌으로’완성 서명부를 세종시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