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정책팀 신설 일자리창출 집중...10개기업 참여 총 50여명 채용 예정

청양군(군수 이석화)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정책에 부응해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군은 오는 31일 오후 2시 청양문화체육센터에서‘2017 청양군 일자리박람회’를 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사람 중심의 일자리박람회로 구인업체의 고용알선과 구직자 취업정보 제공을 통해 지역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구직자에 대한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참가기업은 청양군 소재 업체인 ㈜한울, ㈜필택산업, ADM21㈜, 청양군 순환농업 자원화 센터, ㈜우양, 한스텍, ㈜진에너텍, ㈜케이비어드히시브스, ㈜우리, F&B영수식품 등 10개 기업으로 총 5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구직자에 대한 1대1 현장면접을 실시하고 이력서 작성 및 면접방법 등의 취업컨설팅과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메이크업 등 부대행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 현장에서 본인이 원하는 업체를 선택해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일자리박람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미 취업한 구직인들에게 추가 일자리를 알선하고 취업정보를 지속적으로 안내해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사후관리도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현재 사회적기업 4개소, 마을기업 8개소, 협동조합 7개소를 운영하며 일자리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