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는 치열하고 바쁜 현대 일상생활로 인해 찾아 오는 무기력증상, 번아웃 증후군, 화병증상(울화병), 우울증증상, 명절, 폭력사고, 교통사고 휴유증 증상등 심리적 불안 증상에 대해 심리치유를 목적으로 하는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미술치료사)등 개설자격증 과정 22개과정에 대하여 사회공헌활동 및 교육나눔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합격여부와 무관하게 희망 3과정까지 수강료 전액지원 한다고 밝혔다.

전액지원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에“전액지원”이라고 기입시 바로 적용되어 무료 수강신청이 접수되며, 접수까지만 해놓으면 반배정 후 수강방법 및 시험일정등의 개별 안내도 해준다.

지원대상은 심리학 또는 상담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지인에게 큰 힘이 되어주고 싶거나,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전업주부(경단녀), 취업준비생(취준생), 구직활동으로 인한 자기개발(자기계발)이 필요한 대상과 자격과정에 관심있는 대상, 직무향상을 위해 워크넷 고용노동부(HRD-Net) 국비지원교육센터를 통하여 근로자(재직자) 직장인내일배움카드,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카드를 통하여 국비지원무료교육을 받고 있는 대상등 학력무관하게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번아웃증후군과 우울증 및 홧병(화병증상), 무기력증, 후유증 등을 겪는 경우 만사가 귀찮고 온몸에 힘이 없고 식욕부진, 대인기피증 등 여러 증상을 동반하게 되며 초기에는 본인이 그러함을 인지하다가도 초기 치유시기를 놓져 만성이 될 경우 오랜시간 치유를 하는 상황이 된다.

근심거리가 있거나 가습이 답답할때는 주변지인을 통해 대화를 시도하거나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를 통해서 기본상담 및 미술치료, 음악치료등 부담없고 재밌는 프로그램을 통해 치유가 진행되어야 활기를 찾아 일상 생활에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40~50대 남성, 여성등 갱년기를 겪는 시기에도 무기력하고 예민하여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므로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 갱년기증상 자가진단테스트등을 통해서도 미리 예방 할 수 있도록 대처해야한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심리교육협회에는 여러 우울증, 무기력증, 번아웃 증후군과 화병, 후유증증상들을 극복 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치유과정이 내담연령, 치료목적, 검사도구, 치료매개별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심리치유의 기본이 되는 기초심리상담학의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인지적오류를 스키마기법을 활용하여 사회공포증, 불안장애와 기분장애에 관련된 문제로 일상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 행동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대상에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활용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분노조절장애(충동조절장애)를 분노와성격심리학 등을 통해 부적응적인 관계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분노를 적응적으로 표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분노조절상담사, DISC·에고그램등 다양한 심리 검사를 통해 자기이해 및 자기분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아존중감(자존감)을 높일 수 있게 분석하는 심리분석상담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밖에도 아동·청소년·노인심리상담사와 언어발달장애에 대한 언어치료과정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가 있으며 가족상담 및 기초가족심리학을 통한 가족의 건강성을 회복시키는 가족심리상담사와 미술·음악·모래놀이 및 동화놀이치료, 아스퍼거장애놀이치료등 매개치료를 활용한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아울러 이마트, 홈플러스 문화센터로의 취업이 가능한 방과후지도사와 영어단어, 영어문장, 영어발음, 영어회화 등 올바른 영어교육을 지도하는 초등영어지도사가 있으며 독서교육종합시스템 관련 독서지도사와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길러주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입시위주 교육으로 인성부족 관련 인성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등이 있다. 또한 미래유망직업 및 여성유망자격증으로 추천하는 해당 자격증을 취득시 심리상담센터, 사회복지시설,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 2017년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