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청소년 기자상 , 글로벌 독도 홍보대사 등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최장의 연휴기간, 다양한 체험을 요하는 자유학기제를 갖는 중학생 및 종합학생부 전형을 준비하며 폭넓은 경험이 필요로 하는 고등학생들에게는 자기개발에 중요한 시기가 된다.
긴 연휴기간 청소년들의 개성과 특기, 장래 직업 적성의 꿈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각종 공모전 및 체험교실을 모아 봤다.  

2017 대한민국 청소년 기자대상

여성가족부와 서울시는 14~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7 대한민국 청소년 기자대상을 선발한다.

접수는 31일까지이며 응모 분야는 글과 영상이다. 글 부분은 기획기사, 칼럼기사, 인터뷰 기사 등 보도사진 1매 이상 및 A4용지 2매로 주제는 자유이다. 영상의 경우 영상취재기사, 뉴스브리핑으로 2분 분량을 제작해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여성가족부 장관상 및 서울시장상이 수여된다. 유스내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제13회 청소년푸른대상

여성가족부는 사회 각 분야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성장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 개인 및 동아리를 발굴해 포상하고 격려하는 제13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을 개최한다.

포상 대상은 만 9~24세로 구성된 청소년 및 청소년 동아리로, 스스로 노력하여 바르게 성장하거나 또는 청소년에게 도움을 주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한 청소년 동아리이다.

접수는 12일까지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과로 하면 된다.

글로벌 독도홍보대사 11기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는 경상북도와 함께 글로벌 독도 홍보대사를 양성해 일본의 국내외 독도 왜곡 홍보에 대응해 한국 알리기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글로벌 독도 홍보대사 11기를 모집한다.

글로벌 독도 홍보대사는 국제사회에 확산되고 있는 동해 독도 한국역사 문화 전반에 걸친 오류 정보를 찾아 시정하는 활동을 함과 동시에 국내외 외국인을 대상으로 독도 및 한국 역사 문화 홍보 활동을 함깨는 적극적인 동해 독도 알리기 운동을 이다.

신청기간은 25일까지이며 전국의 중고 대학생 대상이다. 신청접수 사이버독도사관학교.
 
법무부 솔로몬파크 전국 고교생 법치세상 헌법캠프

법무구 솔로몬 파크는 전국 고교생 대상의 법치세상 헌법캠프를 개최한다.
전국소재 고등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최종 40명을 선발한다. 신청은 6기 10월 13일, 7기 10월 23일 신청을 받는다.

2017 제4기 발명과학교실

한국발명진흥회는 2017 제4기 발명과학교실 접수를 시작한다.
대상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입문 과정인 에디슨반 40명, 중급과정인 레멀슨반 40명을 선발한다.
과학원리와 연계한 창의발명교육이며 수업방법은 융합학습 과학이른 및 실험및 발명실습이다. 교육은 10월 14일부터 12월 30일까지이다. 문의 한국발명진흥회

한국금융사박물관 초등생 교육 프로그램

한국금융사박물관은 초등학생 대상 10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1~3학년 대상의 시전상의 주판 도전기와 4~6학년 대상의 지폐탐정과 세계화폐 탐험등의 프로그램으로 각 30명씩 선발한다. 신청은 13일 까지 한국금융사박물관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제8회 한국학생골드버그 머신 창작대회 

한국창의력교육협회는 오는 11월 제8회 한국학생골드버그머신 창작대회를 개최한다. 참가대상은 초중고 학생으로 그리기, 일반, 골드버그 머신 종목이다. 골드버그 대회는 학생들의  창의력 문제해결력, 과제 집착력, 팀워크를 키우는 대회이다. 아주대 총장상, 시도교육감상이 수여된다.
대회 접수는 창의력교육협회를 통해 11월 5일까지 접수한다. 

제2회 학교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교육부와 교육시설재난공제회는 전국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대상으로 제2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응모주제는 학교재난안전, 지진, 풍수해, 화재 등으로 인한 학교시설 및 인명피해이다.

응모분야는 포스터, 웹툰, 아이디어이며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