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청소년에게 장학금 전달

대전YMCA(이사장 조광휘)가 창립70주년 기념식 및 청소년장학회 출범식을 지난 26일 ICC호텔에서 개최했다.

‘생명의 바람·평화의 꽃’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YMCA관계자 및 지역사회 인사 등 내빈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감사예배, 2부 창립70주년 기념식, 3부 청소년장학회 출범식, 4부 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어린이Y, 아기스포츠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기념식에서는 대전YMCA 조광휘 이사장의 기념사, 한국YMCA전국연맹 황진 이사장의 격려사, 대전광역시 김택수 정무부시장과 설동호 교육감, 조원휘 대전시의회 부의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한 창립 70주년을 기념하고 100년을 내다보는 대전YMCA 비전선언문도 회원들과 함께 선포했다. 

한편 대전YMCA 창립70주년을 기념하여 창립된 청소년장학회 출범식에서는 꿈을 가지고 자기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들을 장학생으로 선정, 14명의 장학생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했다. 

1947년 창립되어 70주년을 맞은 대전YMCA는 “꿈꾸는 젊은이, 함께 가꾸는 지역사회, 평화로운 지구촌”이라는 비전슬로건 아래, 개인의 인권, 생명과 평화의 가치가 존중되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단체이다.

대전YMCA 창립70주년 기념식 및 청소년장학회 출범식

창립70주년 기념사(조광휘 이사장)

대전YMCA청소년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청소년 14명)

대전YMCA 창립70주년 비전선언문 낭독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