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7일 사업화 유망기술 전시, 기술이전설명회등 다양한 행사 계획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내달 17~18일 양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 1층 전시홀에서 ‘2017 연구개발특구 기술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총 5회째를 맞는 기술박람회는 대덕, 광주, 대구, 부산, 전북 등 5개 연구개발특구의 공공기술 사업화를 촉진하고, 그동안의 기술사업화 우수성과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기술박람회에서는 이틀간에 걸쳐 우수기술전시, 기술이전설명회, 기술사업화IR, 기업지원컨설팅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우수기술전시에는 19개 공공연구기관이 보유한 180여개 사업화 유망기술에 대한 정보와 공공기술 사업화에 성공한 40여개 유망기업의 제품이 전시된다.

기술이전설명회에서는 한국과학기술원 등 7개 출연연구기관 및 대학의 기술 연구자 등이 참여해 총 26개의 유망기술을 직접 발표한다.

이외에 연구개발특구의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특구 내 스타트업 투자유치 프로그램인 기술사업화 IR과 스타트업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 상담 프로그램인 기업지원 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 직무대행 김용욱 본부장은 “기술박람회를 통해 특구에 기술사업화와 창업 활력을 불어넣고 이를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