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아산시, 천안시 5개교 학교 310명 참가

지난 1월 순천향대 ‘진로체험 캠프’에 참가한 지역 인근 고교생들이 자율주행 자동차의 원리에 대해 박성근 교수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2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4시까지 교내 각 학과 전공강의실과 실험실에서 천안중앙고, 온양한올고 등 5개 고교 1~2학년 310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프라임(PRIME) 진로체험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진로캠프는 실험 실습 위주의 전공체험 제공을 통해 고교생들의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과 선택에 필요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고교생들은 자신들이 선택한 학과에서 학과소개와 함께 실험실습과 체험위주로 전공에 대한 이해를 갖게 된다.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는 3D 디지털애니메이션 제작과정 실습, 캐릭터 드로잉과 3D 캐릭터 모델링, 3D 캐릭터애니메이션 표정연기와 춤추는 동작 만들기, VR, AR 가상현실의 체험, 디지털애니메이션분야의 전문가 되기 위한 진로설계를 돕는다.

보건행정경영학과에서는 보건행정경영학과 동아리 ‘소쿨이’ 선배들이 보여주는 가상 음주체험, 교내 병원스튜디오(Hospital Studio)에서 의무기록지 설명 및 HIS 운용 및 등록 체험, 미래 주거시설인 Community Studio의 시설체험,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사물인터넷학과는 레고 마인드스톰 EV3를 활용한 라인 트레이서 체험을 갖고 IoT 및 학과 소개도 이어진다,

의용메카트로닉스공학과에서는 생체신호 측정 실습 및 관련 체험으로 혈압, 심전도, 산소포화도 등 기본적인 생체신호 측정 체험, 근전도를 이용한 디바이스 제어 실습, 스트레스 측정 체험, 웨어러블 디바이스 이용 심박 측정 체험 (with Bike), 뇌파 이용 바이오피드백 게임 체험 등 체험 위주로 전공을 쉽게 이해시킨다.

건축학과는 쉽고 재밌는 창의적 조형물 만들기, 아름다운 건축물 모형 만들기 다양한 건축모형 만들기 등을 체험한다. 이와함께 건축가의 꿈을 꾸고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건축가는 무엇을 하는 사람이며, 어떤 직업인가를 다양한 건축물과 도시의 이야기를 담아 설명한다. 

의료생명공학과에서는 질병의 원인과 발병 메카니즘 이해 및 치료제 개발을 위하여 필수적인 동물실습을 체험한다. 실험쥐를 대상으로 약물투여방법에 따른 주사경로 이해를 위하여 실험쥐를 해부함으로써 약물이동경로와 장기관찰까지를 실습해 본다.

의약공학과는 의약품과 다양한 제제/제형(정제, 캡슐 등을 소개하고 정제 의약품의 특징을 공부하고 정제 만들어 보기. 정제의 중요 특성(강도, 마손도, 붕해특성 등)을 측정해 보는 실습도 진행된다.

의료 IT 공학과는 양측성 상지운동을 위한 원격실로폰 연주 시스템을 통한 뇌전도 기반 색채심리치료 시스템, RC카 제어, 근전도를 이용한 모션제어 등을 직접체험하고 전공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에너지시스템학과는 태양전지 및 에너지 저장의 미래를 알아보고 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 생산 및 소비 패턴으로 태양전지와 에너지 저장에 대한운용 및 작동원리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빅데이터공학과는 Orange를 이용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그림 그리기서비스체험, 대화시스템 챗봇 서비스 체험 등 빅데이터 기반 최신 기술 트렌드와 파이썬 맛보기 등이 진행 된다

중국학과는 중국 전통 월병 제작 체험과 원어민 강사 중국어 수업을 체험하고 중국의 현상황, 비전을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또, 교내에 있는 공자아카데미도 소개한다.

스마트자동차학과는 스마트 자동차 실습을 통해 개념을 알려주고 학과 소개와 전공관련분야에 대한 특강을 듣는다.

이상명 입학처장은 “이번 진로체험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해 나가길 바란다”며 “진로를 찾고 설계하는데 유용한 다양한 캠프를 제공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