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가 21일 오후 2시 대전대학교 혜화문화관 블랙박스홀에서 대전대학교와 공동으로 기업 CEO와  대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대전시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기업의 채용 시즌에 맞춰 대전시의 취창업 정책, 대학 취업관련 프로그램 운영 등 일자리 정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취업준비생이 알아야 할 취업전략 비법, 직장생활 등 대학생활을 알차게 하면서 취업까지 연계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대~敲(고)! 취업하고~GO’를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는 안광춘 마스크팩토리(주) 이사의‘창의적 인재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특강과 토크콘서트, ㈜케이잡스의 취업성공패키지 홍보 등이 선보였다.

또‘Good-Job 행복드림버스’에서는 인사 PR연구소 윤호상 소장의‘변화된 채용시장에서의 취업전략’ 취업설명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렸다.

특히, 권 시장이 직접 참여한‘토크콘서트’에는 송인성 국민은행 대전·충남 영업그룹 대표, 송영규 대전대학교 취·창업역량개발원장, 김동욱 총학생회장, 이민호 전체 학생대표자회 의장 등이 함께 참여해 청년들에게 취업의 현실과 미래 준비 등 채용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생생한 이야기가 오고갔다.

권 시장은 “청년 취·창업 정책을 추진하면서 설자리와 놀자리 등 청년 활동이나 복지에도 역점 추진하고 있다”며 “청년이 꿈과 미래를 실현하는 청년대전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실질적인 피부에 와 닿는 정책을 펴겠다”고 밝혔다.

김동욱 총학생회장은 “기업의 채용정보를 알 수 있는 기업채용박람회를 많이 개최해 지방대 졸업생 들이 쉽게 기업 및 채용정보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많이 제공하여 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